내가 찍은 사진 올려서 파는 부업 - 크라우드픽
요즘 휴대폰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는데요. 이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음식이 나오면 먹기 전에 찍고, 여행을 가서도 풍경 사진이나 이쁜 배경을 보면 사진을 찍는 등 여러 상황에서 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이 사진들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이 있습니다. 전문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아니라 휴대폰 카메라로도 가능하니 초기자금이 들지 않는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카메라 앨범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찍었던 사진들이 많은데요. 이 사진들을 올려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냥 내가 대충 찍은 사진을 누가 사냐구요? 우리가 판 사진들은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진을 올리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사진을 올리고, 사진이 팔리면 수익금만 출금하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1) 네이버 또는 구글 검색창에 크라우드픽이라고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연동으로 쉽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3)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작가신청을 클릭해서 이미지 업로드를 진행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후, 팔린 사진에 대한 수익금만 받으면 되는 것이죠.
처음 업로드 시 5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사진과 일러스트는 최소 픽셀과 최대 크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사진은 컷당 800~1,300원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50%의 수수료를 떼고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컸다 400원에서 650원에 팔린다고 보면 됩니다.
크라우드픽 메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랭킹을 클릭하면 어느 이미지가 잘 팔리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은 이미지가 다운로드 된 작가 랭킹과 인기 있는 이미지 좋아요 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금 인기있는 이미지.
일간/주간 인기검색어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이를 토대로 내가 올릴 이미지를 찾아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사진 외에도 일러스트나 드로잉 이미지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다운로드 랭킹 1위에 계신 pepper83님도 올리고 계십니다. 만약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면, 사진과 함께 병행해서 올리면 수익 내는데 더 도움이 되겠죠?
수익금은 포인트 형식으로 적립이 되며, 출금신청을 통해서 내 계좌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가치를 지니고 있고, 최소 출금 가능 금액은 5,000원부터입니다.
사진은 무조건 본인이 찍은 사진이어야 하고, 기타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아야 합니다. 작가신청할 때, 관련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 있으니 그냥 넘기지 말고 꼭 읽어보시길 바라며, 간단하게 찍은 사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부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